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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글 시트에 작성/관리되는 문서를 2명 이상의 공동 작업자와 함께 사용할 때, 다른 사람이 일부 행만 보기 위해 필터를 적용해두면 서로 사용할 때마다 필터를 변경하며 봐야하는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다.
이럴 때 개인별 필터를 생성해서 사용하게 되면 다른 공동 작업자와 필터를 공유하지 않아도 되어 유용하게 작업을 이어서 진행할 수 있다.
개인별 필터 생성 방법
1. 데이터 -> 필터 보기 -> 새 필터 보기 만들기
2. 필터 이름과 범위 지정하기
- 필터 이름 : 추후 목록에서 선택할 이름으로 변경 (기본값 : Filter 1)
- 필터 범위 : 예제 화면처럼 1행을 Filter로 사용하지 않으려면 범위에서 A2 부터 전체 데이터 영역을 지정해야 함 (예제 화면에서는 A2:F7 로 입력함)
3. 원하는 Filter를 설정하기
- 예제 화면에서 "이영희" 담당자 부분만 필터 적용해본 화면
4. 개인 필터 미지정 / 지정 선택 목록 확인하기
- 데이터 -> 필터 보기 -> 하단 목록에서 "없음" 을 선택하면 개인 필터 미지정 된(모두가 공유하는) 필터 상태로 전환
- 데이터 -> 필터 보기 -> 하단 목록에서 "이영희_필터" 를 선택하면 위 3번에서 마지막에 담당자 이영희로 필터 해둔 상태로 전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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