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Jira 에서 Task를 완료(Completed) 처리하게 되면 "해결 됨" 필드 우측에 "완료" 라는 해결 필드가 생성된다.
이 필드를 특정 Rule에 따라 검색 조건이나 커뮤니케이션에 활용할 경우, 완료 된 Task를 다시 Re Open 하게 될 때 초기화를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.
최근 참여했던 프로젝트에서 issue task에 대해 개발자가 완료 처리 후, 검증 단계에서 이슈 수정이 덜 된 부분이 있어 다시 Re Open 처리를 하게 되었는데, 이 Resolution 필드가 초기화 되지 않고 "완료" 상태로 남아 있게 되어 커뮤니케이션에 혼선이 발생한 경우가 있었다. 하지만 Resolution 필드를 변경하기 위해 마우스 오버 하게되면 "해결 필드는 편집할 수 없습니다" 라는 문구와 함께 선택 불가 표시가 출력된다.
해결하기 위해 "프로젝트 설정" -> "자동화(Automation)" 메뉴로 이동한다.
규칙 만들기 선택한 후, 이슈 전환됨 을 선택
완료됨 상태에서 진행 중 상태로 저장
이슈 편집 을 선택하고, 설정할 필드에서 "해결책" 필드를 선택
더 많은 옵션 을 선택 -> 이메일 전송 체크박스 체크 해제 -> 쿼리에 아래와 같이 입력
{
"fields": {
"Resolution": null
}
}
컴포넌트 이름을 입력한 후, "켜기" 버튼 입력
완료된 Task에서 다시 "진행 중" 으로 변경해보면 해당 필드가 초기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!!
반응형
'Engineering > Tool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Jira) Jira filter : not in, is empty (0) | 2022.12.30 |
---|---|
[Confluence] LABEL Query (0) | 2022.12.23 |
(Confluence) 레이아웃 분할하기 (0) | 2022.09.19 |
Xshell : 마우스 드래그로 텍스트 클립보드에 붙여넣기 (0) | 2022.08.23 |
(협업도구) Asana : 목록에 번호(Row Number) 출력되도록 설정 (0) | 2022.08.01 |
댓글